2024년 6월 7일 오후 9시 55분 EBS '명의'에서는 대해서 방송했다. 얼굴 통증과 얼굴 떨림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서 신경외과 주원일 교수가 해결 방안을 공개했다. 아래 글을 자세히 읽어보고 도움이 되길 바란다.
얼굴 통증과 얼굴떨림 명의
갑작스러운 얼굴 통증으로 양치질과 세수, 식사조차 어려워졌다면 ‘이 질환’을 의심하라!
단순 피로로 생긴 줄 알았던 눈꺼풀 떨림이 몇 주 동안 지속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이것’!
대표적인 안면 질환으로 꼽히는 ‘삼차신경통’과 ‘안면경련’
방송일시 : 2024년 6월 7일 (금)
시간 : 밤 9시 55분
채널 : EBS1
내 마음과는 다르게 움직이는 얼굴 근육
삼차신경통의 증상은 얼굴을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수초에서 수분 정도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것이다.
또한 단순 피로로 인한 눈 떨림인 줄 알았는데 몇 주가 지나도 얼굴 떨림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면 경련을 의심해야 한다.
아래에서 안면질환 명의 주원일 교수의 진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질환들은 특히나 얼굴에 발생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고 눈을 맞추거나 얼굴을 마주 보는 일조차 두렵게 만든다.
결국 대인기피증과 우울증 등 마음의 병까지 생겨 사회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환자들도 많다.
얼굴의 통증과 떨림, 완치할 수 있을까?
멈추고 싶어도 계속 떨리는 얼굴, 스치기만 해도 벼락처럼 아픈 얼굴 과연 완치할 수 있을까?
명의와 함께 대표적인 안면 질환으로 꼽히는 삼차신경통과 안면경련에 대해 알아보자.
아래에서 안면질환 명의 주원일 교수의 진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삼차신경통에서 해방되기를 바란다.
“지금 소원은 한 가지밖에 없어요. 삼차신경통에서 해방되는 것.”
얼굴의 통증으로 인해 양치질도 면도도 식사도 제대로 할 수 없다는 60대 남성은 이제 자신의 얼굴을 만지는 것조차 두렵다.
그를 25년 동안 고통스럽게 한 질병은 바로 삼차신경통, 이 고통으로 더 이상 일할 수 없게 되어 직장도 그만두고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그를 괴롭힌 삼차신경통이란 무엇일까?
‘삼차신경’은 신경이 세 개의 가지로 나뉘어 삼차신경이라 불리며, 12쌍의 뇌신경 중 가장 큰 신경으로 우리 얼굴의 감각을 주로 담당하고 있다.
뺨과 코, 아래턱과 입, 이마에 뻗어 있는 삼차신경이 주변 혈관으로 인해 눌릴 경우,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통증이 순간적으로 발생한다.
약조차 들지 않아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환자, 과연 삼차신경통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을까?
아래에서 안면질환 명의 주원일 교수의 진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얼굴 떨림 뇌에 문제가 있는 걸까?
언젠가부터 눈가가 조금씩 떨리기 시작했다는 70대 여성.
지금은 떨림이 심해져서 가끔 사람들과 대화하거나 책을 볼 때도 떨리는 얼굴을 부여잡아야 할 정도다.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얼굴의 근육이 움직이고 눈이 찌그러지는 것 같은 환자의 증상은 ‘반측성 안면경련’.
대부분 눈 아래쪽 떨림에서 시작하여 강도가 심해지면서 볼로 내려오고, 더 심해지면 입가까지 경련이 일어나게 된다.
또한 안면경련이 심해지면 눈을 뜨기 힘든 상태에까지 이를 수 있어 더 치명적이다.
얼굴이 떨리기 시작하면 일에 집중하기 힘들어지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될 수밖에 없다.
얼굴 떨림 증상은 왜 발생하는 걸까?
혹시 뇌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어떻게 하면 얼굴 떨림을 멈출 수 있을까?
아래에서 안면질환 명의 주원일 교수의 진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뇌수술 해야 할까?
누구에게나 ‘뇌수술’은 부담스럽다.
뇌를 열어서 수술하기 때문에 합병증이나 평생의 장애라는 후유증이 생길까 하는 두려움 때문이다.
얼굴 근육을 조절하는 7번 뇌신경은 얼굴의 주요 기능을 담당해 안면 신경이라고도 불린다.
이 신경이 주변 혈관에 의해 눌려 증상이 심해질 경우 뇌수술이 불가피해질 수 있다.
반측성 안면경련을 겪고 있는 40대 남성은 두려움을 무릅쓰고 ‘미세혈관 감압술’을 받기로 결심했다.
아직 나이도 젊고 사회생활도 해야 하기에 얼굴의 떨림을 완치할 수 있는 근본적인 치료를 받고 싶기 때문이다.
아래에서 안면질환 명의 주원일 교수의 진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완치해서 세상 앞에 당당히 나서고 싶은 마음으로 수술대에 오른 남성, 수술을 선택한 게 옳은 결정이었을까?
수술 후 후유증은 없을까?
안면경련의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질병과 치료 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명의에게 들어보자.
명의 <얼굴 통증과 떨림 멈출 수 있을까?> 편에서는 대표적인 안면 질환인 삼차심경통과 안면 경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한다.
안면질환 명의 주원일 교수 진료 예약하기
EBS명의 다른 편이 궁금하다면 아래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