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BS 귀하신 몸 소화불량 명의 김도훈 교수 진료 예약

by 레몬망고홍차 2024. 9. 20.

2024년 9월 21일 토요일 오후 9시 55분 EBS '귀하신 몸'에서는 원인모를 '소화불량'에 대해서 방송했습니다. 아무리 병원을 가도 답을 찾을 수 없는 '소화불량' 원인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소화불량 명의 소화기내과 김도훈 교수진료 예약을 아래에서 진행해 보세요.

 

김도훈교수
김도훈교수

 

진료일정
김도훈교수-진료일정

 

 

김도훈교수 진료예약

 

30년 소화불량을 해결할 수 있다.

 

프로필

 

학력

 

2008 .03 ~ 2013 .02울산대학교 의학 박사

1998 .03 ~ 2000 .02부산대학교 의학 석사

1990 .03 ~ 1996 .02부산대학교 의학 학사

 

경력

 

2019 .03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2013 .03 ~ 2019 .02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부교수

2013 .01 ~ 2013 .02California Pacific Medical Center 단기연수

2008 .03 ~ 2012 .12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임상조교수

2007 .03 ~ 2008 .02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전임의

2006 .03 ~ 2007 .02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전임의

1998 .03 ~ 2002 .02부산대학교병원 내과 전공의

1997 .03 ~ 1998 .02부산대학교병원 인턴

 

소화불량 명의 소화기내과 김도훈 교수의 진료 예약을 아래에서 진행해 보세요.

 

아무리 병원에 가도 답을 찾을 수 없는 소화불량, 원인은 따로 있다.

소화불량
소화불량

 

 

현대인들의 고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 소화불량은 셀 수 없이 많은 원인으로 발생한다.

또 식후 더부룩함, 복부팽만, 통증 등 원인 만큼 그 증상도 다양하다.

 

30년소화불량
소화불량명의

 

끼니도 제대로 챙겨 먹을 수 없을 만큼 심각한 불편을 초래하지만, 소화불량은 큰 문제가 아니라며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또 병원을 찾아 내시경 검사를 해봐도 이상이 없다며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일도 허다하다.

 

소화불량 명의 소화기내과 김도훈 교수의 진료 예약을 아래에서 진행해 보세요.

 

김도훈교수
김도훈교수
김도훈교수
김도훈교수

 

70대 여성인 김유순 씨는 30년째 소화불량에 시달리고 있다.

한 끼에 고작 밥 한 숟갈, 아무리 약을 먹어도 늘 뱃속이 가득 찬 기분이라 밥을 먹는 것 자체가 고역이다.

충격적인 식사량에도 불구하고 늘 배가 불편해 주먹으로 세게 배를 두드리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소화불량해결
소화불량치유

 

또 다른 70대 여성 엄숙희 씨는 온종일 명치에 음식물이 걸린 듯 답답하고, 속에서 냄새가 올라와 늘 입을 가린 채로 생활한다.

20년째 계속되는 불편함에 온갖 병원에 다녀 봐도 돌아오는 건 문제가 없다는 말뿐이었다.

 

60대 여성 문순덕 씨 역시 여러 차례 검사를 해보았지만 13년째 원인 모를 소화불량으로 고통받고 있다.

늘 뱃속에 가스가 가득 찬 듯 속이 답답하고 불편하다.

 

소화불량 명의 소화기내과 김도훈 교수의 진료 예약을 아래에서 진행해 보세요.

 

소화불량운동방법
특별한해결법

 

소화불량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각자에게 걸맞은 치료가 필요하다.

먹지 않고 살아갈 수는 없다.

매일의 끼니가 고통이 아닌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나의 몸을 제대로 알고 소화불량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 필요가 있다.

 

특별한솔루션
치유의시간

 

이에 오는 21일 오후 9시 55분 방송되는 EBS '귀하신 몸' '원인 모를 소화불량, 기적의 치유기' 편에서는 나 자신을 알고 나를 위해 건강하게 먹는 방법인 '맞춤 식이요법'의 첫걸음부터 밥을 먹을 때 자세부터 소화불량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운동법'까지, 잘 먹고 잘 소화하는 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기적의2주프로젝트
소화불량환자

 

소화기계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그 치료는 복잡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질환에 대처하기 위해선 경험 많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적입니다.

서울아산병원에서 활동하는 김도훈 교수는 위식도 질환 분야에서 독보적인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깊은 지식과 풍부한 경험은 수많은 환자들에게 건강을 되찾는 길을 제시하며, 김도훈 교수의 연구와 치료 방법은 이 복잡한 분야를 더욱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이 글을 통해 김도훈 교수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불량 명의 소화기내과 김도훈 교수의 진료 예약을 아래에서 진행해 보세요.

 

역류성식도염

 

입원 전까지 4회 외래진료를 받았는데, 교수님과 진료를 받을 때 마다 명쾌한 설명을 통해서 환자의 입장에서 처음 병원을 찾았을 때의 매우 강한 심리적 불안감은 차츰 사라지는 본인 스스로가 교수님에 대한 묘한 믿음으로 변해가는 모습에 놀라웠습니다.

 

예를 들면 내시경 또는 복강경으로 시술을 할지는 상황에 따라 환자보호자와 상의를 해서 판단할 것이며, 장, 단점을 설명함과 동시에 부작용에 대한 설명부분에서 우리 부부는 단점과 부작용에 대한 우려나 염려는 멀리 사라지고 모든 시술이 잘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믿음을 교수님으로부터 받고 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도훈교수

 

시술이 끝나고 난 지금도 교수님의 말씀이 귀전에 울림으로 남아있습니다.

시술의 결과가 어떻습니까? 라는 질문에 “저도 장시간 환자분을 위해서 최선을 다했고, 환자분도 최선을 다해서 시술에 협조했기 때문에 이 보다 더 좋은 결과는 얻기가 힘들다”라는 이렇게 환자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시는 말씀에 마음속으로 감사와 또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감동을 받은 것은 외래진료나 병실을 회전할 때 마다 반복적으로 하시는 말씀 “다른 환우의 말이나 여러 경로를 통해서 입증되지 않은 정보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고 모르거나 궁금한 점은 지금 저에게 물어보시면 궁금증을 바로 대답해 드리겠다”라는 그 말씀은 지금까지 크고 작은 병원에서 의사-환자의 관계에서 경험하지 못한 일이었고 그것도 우리나라 최고의 병원인 아산병원에서 항상 마무리 엔딩의 말씀은 “혼자 고민하시지 말고 더 이상 궁금한 점 없습니까? 어떤 내용도 괜찮습니다.” 정말 인상적인 멘트입니다.

 

김도훈교수

 

환자-의사의 관계 속에서 일방적인 전달이아니라 환자의 입장에서 듣고 이해하려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서 환자를 대하는 교수님의 진료방법에 경의를 표합니다.

 

너무나 환자를 격 없이 대하시는 인간적인 모습이 지금도 눈에 선합니다.

교수님의 수준 높은 의료지식을 바탕으로 시술 무사히 끝내고 지금은 아무런 걱정 없이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교수님께서 추천하는 방식으로 가벼운 운동에서부터 식생활까지 바꾸어서 빠른 회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환자를 존중하고 배려하고 환자를 비롯한 환자가족들과 끝없이 소통하면서 치료하려는 교수님의 인술은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저희 가족의 이름으로 다시 한 번 더 감사의 말씀을 진심으로 전합니다.

 

소화불량 명의 소화기내과 김도훈 교수의 진료 예약을 아래에서 진행해 보세요.

 

 

 

김도훈교수 진료예약

 

 

 

 

 

 

 

 

 

EBS 귀하신 몸 고관절 명의 김태영 교수 진료 예약

2024년 8월 31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EBS '귀하신 몸'에서는 '고관절'에 대해서 방송했습니다. 죽을 때까지 걷고 싶다면 고관절을 지켜라라는 주제인데요. 고관절 명의 정형외과 김태영 교수가 고

2.violet097.com

 

 

 

EBS 귀하신 몸 이명 정연훈 이비인후과 난청 어지럼증 귀 건강법

2024년 5월 18일 토요일 오후 9시 45분 EBS '귀하신 몸' 프로그램에서는 '치매를 피하고 싶다면? 귀를 지켜라' 편이 방송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 전문가들이 모여 진단, 운동, 식이 등의 해결책을

2.violet09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