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9일 금요일 '6시 내 고향'에서는 경남 하동의 '노루궁뎅이 버섯'을 방송했습니다. 이곳은 몸에 좋은 노루궁뎅이 버섯을 전문적으로 재배하는 곳입니다. 경남 하동 '하동농부' 노루궁뎅이 버섯의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서 쉽게 택배 주문이 가능합니다.
경남 하동의 떠오르는 특산물 노루궁뎅이 버섯
노루궁뎅이 버섯은 단백질 함량이 24.5%로 버섯류 중 가장 많은 함량을 갖고 있습니다.
5종류의 활성 다당을 함유하고 있어 탁월한 면역기능이 증대되고요.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노루궁뎅이버섯에 대한 관심과 인기도가 상승하고 있는 식품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경남 하동 노루궁뎅이 버섯 구매를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은 항암 효과가 뛰어난 헤테로글루칸이 풍부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전이를 막아 주기 때문에 항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또한 위벽을 둘러싼 혈관을 강화시켜 소화기 계통의 질병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되고 주목받고 있다고도 해요.
최근 연구결과 HECCN 물질이 치매예방 및 중추신경 장애에 대한 약리작용이 밝혀졌습니다.
버섯속에 헤리세논과 에리나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신경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퇴행성 뇌질한을 예방해 주다고 합니다.
덕분에 치매나 알츠하이머등의 병을 예방해 주는데 좋은 식품으로 밝혀졌다고 해요.
경남 하동 노루궁뎅이 버섯 구매를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은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도 부각되고 당뇨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지고 있다네요.
이렇게 우수한 식품인 노루궁뎅이버섯을 재배 수확해서 뿌듯해 하시는 하동농부 농장 대표님 역시 대단하시네요.
노루궁뎅이버섯 하동농부 헤라(원천) 대표는 이것은 건조한 노루궁뎅이버섯으로 중국 황제가 건강을 위해 먹던 중국 4대 진미로 황제에게 음식으로 올라가는 노루궁뎅이 버섯으로 우리 일반인들이 다 같이 먹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선택하게 됐다며 노루궁뎅이버섯은 어려서 부터 알고 있었는데 우연하게 재배하는 것을 보고 1년간 연수를 받으며 귀농준비를 했다고 한다.
공부를 하는 중간에 다리 골절 사고로 목발을 짚고 공부를 하며 노루궁뎅이버섯 재배를 열심히 배우게 됐다고 한다.
정말 지금에 와서는 잘한 것 같다고 말하면서 노루궁뎅이 버섯의 효능이 굉장히 좋고 옛날부터 위장병, 췌장, 소화계통에 도움이 되면서 항암효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며 위암, 식도암, 췌장암등 어르신 치매에도 좋다고 해 하농농부 노루궁뎅이버섯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경남 하동 노루궁뎅이 버섯 구매를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헤라 대표는 작년 여름에 사업을 시작해 규모는 1,000평으로 9동에서 노루궁뎅이 버섯을 재배하고 있다며 기계실, 배양실, 접촉실, 양육실 단계별 성장과정이 다르다.
성장한 노루궁뎅이버섯은 즙과 분말로 생산되며 개인 취양에 맞춰 드실 수 있도록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고 농장에 대해 설명했다.
대표는 평생 가수 생활만 해왔거든요 라며 그래서 귀농을 계기로 해서 다문화인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또 다 같이 모여서 노루궁뎅이버섯을 재배하면서 서로 화합하는 장소로 될 수 있고 널리 알려져 많은 사람들에게 아픈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심정이다.
헤라 대표는 "노루궁뎅이버섯 생산보다 유통이 더 힘들다"며 인터넷쇼핑몰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고 블로그와 사회관계서비스망을 활용해 노루궁뎅이버섯 하동농부를 홍보할 계획으로 제품 출하와 동시에 많은 주문을 받은 상태라고 판매 및 유통계획을 설명했다.
귀농인으로써 뭐든지 할 수 있다. 연예인 생활보다 몸은 좀 고달프지만 공기가 좋고 노루궁뎅이 버섯 효능 때문인지 머리가 너무 맑거든요 라며"그래서 하동 하면 녹차잖아요. 녹차뿐만 아니라 노루궁뎅이버섯도 하동에 있다는 것을 대한민국 국민들이 알아줬으면 너무너무 행복할 것 같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인사했다.
경남 하동 노루궁뎅이 버섯 구매를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한국다문화예술원에 따르면 가수 헤라는 중국 선양 출신으로 한국 가요의 매력에 빠져 한국으로 귀화했다.
지금은 가요뿐만 아니라, 노루궁뎅이 버섯에 푹 빠져, 배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2월 중, 가수 헤라의 첫 작품인 '노루궁뎅이버섯'이 출시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경남 하동군 금오산 산줄기에 농토를 구입해, 하동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귀농계 담당자의 협조와 교육으로 지난해 하반기 정부의 귀농지원금 확정자가 돼, 하동에서 새 둥지를 마련하게 됐다.
하동농부 노루궁뎅이 버섯 택배 구매하기
경남 하동 '하동농부' 노루궁뎅이 버섯의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서 쉽게 택배 주문이 가능합니다.
- 노루궁뎅이 버섯
- 하동농부
- 주소 : 경상남도 하동군 진교면 양포리 320-3
- 연락처 : 010 8921 5588
- 택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