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4일 목요일 오후 7시 40분 KBS'한국인의 밥상'에서는 살아있구나 백년시장의 맛 진주 중앙시장 아구수육을 방송했습니다. 70년 넘게 운영중인 아귀,복 전문점 하동복집인데요. 아래에서 한국인의밥상 진주 중앙시장 아귀수육 '하동집'의 대기 예약 및 택배 주문을 해 보세요.

특 복국 17,000원
아구내장탕 16,000원
복수육 小 50,000원
아구수육 小 50,000원
진주 70년 전통의 할매복집
네이버지도
하동복집
map.naver.com
주소 : 경남 진주시 진양호로 553
영업시간 : 08:00 - 20:00
전화번호 : 055-741-1410


하동복집은 진주 중앙시장 내 위치한 복국과 아구 요리 전문점으로, 70년 전통의 깊은 맛과 깔끔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복수육, 아구찜, 아구내장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특히 복국은 시원하고 담백한 맛으로 해장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방송 출연으로 유명세를 탔으며,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맛집입니다.


중앙시장에서 60여 년 역사를 자랑하는 복국전문점. 맑은 국물의 시원한 복국으로 해장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매콤한 아귀찜과 아귀수육도 수준급의 맛이다.
넘 맛있어서 음식 사진 못 찍었지만 특복국이란 아구내장탕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복은 껍질째 탕이 나왔는데 너무너무 맛있어요. 아구탕도 삼삼하고 아구간이 예술입니다


중앙시장 장보러 갔다가 들렸어요.
일요일이라 문닫았음 어쩌지 했는데 문 열었더라구요.
음식이 빨리 나오는 편이에요. 국물이 슴슴하니 먹기 편했어요.
반찬들도 부담없이 깔끔했어요.
잡내없고 신선해요. 아귀간이 별미 맛있어요.
아귀수육 먹어보고 싶었는데 복집에서 먹어 보네요.
복국이 유명한 집이라 손님들이 복국을 많이 드시네요.


아주 오래된 집이죠. 복국 생각날땐 하동집.
국물 시원하니 밥 슥슥 비벼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몸보신 되는 기분입니다.
진주에 이집 만큼 깔끔하고 맛있는 복집은 절대 없어요.
밑반찬도 너무 맛있고요. 자주 오고 싶어지네요.


진주 놀러 왔다 먹었어요.
복국이 유명한 거 같은데 아부 내장탕도 맛있으니 복국하나 아구내장탕 하나 시켜 보시는 거 추천
복국안에 있는 콩나물을 스텐그릇에 옮겨 담아 세팅돼 있는 반찬넣고 비빔밥으로 먹는 스타일입니다.
소스병에 있는게 식촌줄 알고 복국 나오자마자 넣는데 잘 안나오길래 보니 비빔밥에 넣는 고추장이었습니다.
저희 지역에서 먹는 복국스타일이랑 달라서 신선했고 뭣보다 복국이 담백해서 좋았습니다.
식사하러 오신 분들도 다들 진주 어르신들이었어요.
사람 사는 냄새가 넘치는 곳 ‘진주중앙시장’ – 경상남도 진주시 대안동


경상남도 서부지역의 상업 중심지인 진주에는 1800년대부터 보부상들이 몰려 들었다.
보부상 조직이었던 진주상무사가 주체가 되어 개설한 진주중앙시장의 상인들은 현재 대부분 대를 이으며 시장을 지키고 있다. 그렇기에 손님과 상인들의 관계가 끈끈하다.
진주중앙시장의 음식에는 손님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배어있다.
3대째 이어오며 시장 한켠을 지키고 있는 육회비빔밥집. 90년 째 1대 사장님인 할머니의 조리법을 고수하고 있다.
배를 채우지 못하고 떠나는 손님이 없도록 가게에서 잠을 청했던 할머니의 마음을 이어받아 조찬효 (41세) 사장님은 어르신들의 소화를 돕기 위해 나물을 치댄다. 대를 잇는 맛은 시장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70년째 이어지고 있는 한 아귀집.
어머니로부터 전수받은 비법으로 비린 맛을 잡고, 생물 아귀의 살과 고소한 간을 함께 삶아 진주시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귀수육을 내 놓는다. 시장 곳곳에서 옛 맛을 느낄 수 있지만 시장을 지켜온 상인들의 배를 채운 음식은 따로 있다.
50년이 넘은 국숫집. 멸치, 대파, 새우를 넣고 푹 우려낸 육수에 만 가락국수다. 정경희 (64세) 사장님은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상인들을 위해 직접 쟁반을 머리에 이고 30년이라는 오랜 세월동안 배달을 하고 있다. 힘들었던 시절 서로에 기대어 살아온 시장 사람들.. 사람사는 냄새가 그윽한 진주중앙시장을 가본다.


한국인의밥상 진주 중앙시장 아귀수육 하동복집 대기 예약 바로하기->
하동복집
주소 : 경남 진주시 진양호로 553
영업시간 : 08:00 - 20:00
전화번호 : 055-741-1410
네이버지도
하동복집
map.naver.com
한국인의밥상 진주 중앙시장 중앙국수 살아있구나 백년 시장의맛
2025년 12월 4일 목요일 오후 7시 40분 KBS'한국인의밥상'에서는 살아 있구나 백 년 시장의 맛 진주 중앙시장을 방송했습니다. 진주 중앙시장에 50년된 국수집 사장님 정경희씨의 중앙국수를 방문했
3.violet097.com
한국인의밥상 통영 굴국 멍게비빔밥 한이회초장집 중앙시장
2025년 12월 4일 목요일 오후 7시 40분 KBS'한국인의 밥상'에서는 살아있구나 백년시장의 맛 통영 중앙시장을 방송했습니다. 통영 중앙시장에 굴국, 굴전, 굴무침, 멍게비빔밥 식당을 방문했는데요.
3.violet09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