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곽튜브, 김병현, 고은아가 처음으로 영접한 갈치회에 푹 빠졌습니다. 0.001도 안 비린 갈치회에 모두 놀랐는데요. 3월 22일(금) MBN 전현무계획 6회에서 방송된 갈치 코스 요리는 김병현의 지인이 소개해 준 갈치 맛집입니다. 순살로 요리한 순살갈치조림은 대혁명이라고 불릴만합니다. 아래에서 위치, 정보, 쉽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갈치의 챔피언
즉석에서 촬영 섭외를 마친 네 사람은 이 집의 간판 메뉴인 갈치 코스 요리를 주문하는데요. 이때 사장은 냉동해 보관 중인 대왕갈치를 가져와 2011년에 잡은 한국 챔피언 갈치라고 소개하며 길이가 1m 97cm라며 자랑스러워 합니다. 갈치식당의 사장은 전현무와 특별한 인연이 있다면서 전현무 씨가 결혼하면 이걸 선물로 주겠다며 챔피언 갈치에 못지않은 대왕 갈치를 들고 나와 놀라움을 안깁니다.
아래에 식당 위치, 예약하기가 있습니다.
사장이 손수 잡은 갈치회가 서빙되고, 여수 4인방은 신비로운 은빛 갈치의 자태에 감탄합니다. 전현무는 갈치회를 한 점 맛보더니, 0.001도 안 비리다며 놀래고, 갈치회무침까지 나오자 폭풍 먹방에 돌입합니다. 하지만 김병현은 예약한 기차 시간이 다 되어가, 학수고대하던 갈치조림을 맛보지 못한 채 자리를 뜹니다. 얼마 후, 갈치조림이 등장하는데 전현무는 특별한 비법으로 만든 이 집만의 노하우에 놀라워하더니, 시식 후 병현이가 사업 다 접고 이거에 올인하면 빚진 것 다 갚을 수 있어라고 호언장담해 기대감을 드높입니다. 순살로 만들어진 갈치조림은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을만하다고 했습니다.
갈치요리의 생생한 후기들
남진이네게장갈치명가에서 게장정식으로 늦은 점심을 먹었어요. 게장정식을 주문하면 순살갈치조림도 먹을 수 있어서 게장정식을 추천합니다. 게장도 맛있지만 갈치가 순살이라 먹기 편하더라고요. 갈치조림 맛집입니다. 갈치조림에 가시가 없어 먹기 편하고 간이 짭짤하여 밥이랑 먹기 딱 좋습니다. 밥도둑이에요. 갈치는 인당 3조각씩 먹을 수 있습니다.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갈지조림 모양이 특이했는데 꼬아서 먹기 편하게 돼있고 양념이 다 잘 배어 있어서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속까지 알차게 양념맛이 잘 느껴질 수 있었어요. 밥 비벼 먹기도 너무 좋고 간도 딱 적당하게 짭조름하면서 무의 달달함과 깊이가 느껴져서 전날 느끼했던 제 속이 쓸어 내려가는 기분이었어요. 게장도 양념게장 양념도 제입맛에 찰떡이라 맛있게 잘 먹었는데 게딱지도 양념으로 내주시니 비벼먹기 너무 좋아서 밥 추가를 안 할 수가 없네요.
아래에 식당 위치, 예약하기가 있습니다.
갈치도 통통하니 살이 부드럽고 새우장은 쫀똑쫀똑해서 양녀게장맛 간장게장맛 그대로 새우로 먹을 수 있으니까 맛있더라고요. 간장게장도 특유의 간장맛에 밥추가 무조건 한국인의 밥상과 생생정보통 나왔다더니 역시 인정할 맛집이네요. 덕분에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하고 왔어요.
여수에서 다녓던곳중에 제일 엄마가 해준 음식의 맛 찐으로 가족들과 가서 맛있게 먹고 왔어요. 순살 갈치조림 진짜 순살이 동그랗게 말아져 있어요. 두 번째 방문인데 역시 맛있네요. 순살 갈치조림이라서 깔끔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갈치뼈를 우린 육수로 만들어서 그런지 조림소스도 너무 맛있고 무, 감자도 폭삭 잘 익어서 밥 쓱쓱 비벼 먹으니 맛있네요. 여수 관광지 맛집이 주차헬인데 주차장도 따로 있으니 최곱니다.
사장님이 요리하시고 사장님 아버님이 직접 잡으신 갈치로 요리한 순살갈치조림 또 생각나 재방문 했어요. 가시 없이 먹을 수 있는 맵칼한 순살갈치조림 역시 밥도둑 맛있어요. 가시 때문에 생선 잘 못 먹는 아이들도 생선살만 동그랗게 말아 갈치조림으로 끓여주어 손쉽게 먹기 좋아요.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순살 갈치조림이 가시가 없고 간도 너무 세지 않고 적절해서 먹기 좋았어요. 주차가 편하고 매장이 넓어요. 순살갈치조림은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갈치살 가득하고 무랑 감자도 맵칼한 양념 쏙 배어서 밥도둑이었어요. 밑반찬도 깔끔하고 특히 젓갈 종류별로 주셔서 김에 싸 먹으니 정말 맛있어요. 봉산동맛집 남진이네 여수갈치조림 종종 생각날 것 같아요. 재방문할게요!
아래에 식당 위치, 예약하기가 있습니다.
순살 갈치조림 진짜 너무 맛있어요. 양념장 자작하게 졸여서 먹으면 훨씬 맛이 올라갑니다. 가시 없이 먹을 수 있는 맵칼한 순살갈치조림 신박하고 맛있어요. 멍게 갈치 오징어 낙지젓갈 짜지 않아 여수 김에 싸서 먹으니 진짜 밥도둑이에요. 돌산 갓김치도 톡 쏘는 맛이 일품입니다. 한국인의 밥상, 생생정보통 출연 맛집답게 정갈한 음식 잘 먹었습니다. 주차장도 따로 있어 편리해요.
전현무계획 6화 여수 갈치요리 위치 및 예약하기
전현무계획 6화에 나온 여수 갈치회, 갈치조림 식당의 위치와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멀리 있어서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택배 주문도 가능하니 희소식이네요.
- 주소 : 전남 여수시 봉산 1로 49 1층
- 마지막 주문 : 20:40
- 쉬는 시간 : 15:00 - 17:00
- 전화번호 : 0507-1377-6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