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 생활의 달인에서는 고등어 봉초밥 달인 김근호(34세/경력 17년)씨를 소개합니다. 미리 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는 고등어 봉초밥은 숙성이 잘되고 고소한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는데요. '심야식당기억'의 위치 및 쉽게 예약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 드릴게요.
해방촌 제대로 숙성하는 일식집
서울 3대 고등어봉초밥 다 먹어봤지만 제 입맛에 한국 1등입니다. 사시미들도 숙성이 너무 잘되었던 게 입속에 넣자마자 느껴집니다. 마라 볶음면도 웬만한 전문점 못지않은 맛이고 분위기까지 더해져서 그런지 행복했네요.
일본식 조리법을 기반으로 해서 요리하는 심야식당기억을 캐치테이블로 예약하고 갔는데요. 웰컴푸드도 주시고, 시그니처메뉴인 고등어봉초밥 너무 맛있어요. 사시미도 싱싱하고 부타가쿠니가 진짜 최고였어요. 디저트까지 완벽 해방촌 1등 술집입니다.
음식이 정말 다 맛있어요 음식 나오는 속도도 식사 속도에 맞추어서 내주시는데 한 분 한 분 정말 신경 쓰고 계신다는 게 느껴지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분위기 너무 좋고 조용하게 술 한잔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직원분들 다 너무 친절하세요. 과하지 않게 테이블 챙겨주는 센스에 꼭 다시 가고 싶어요. 고등어봉초밥, 스지어묵탕 정말 맛있었어요.
해방촌에서 진짜 제일 괜찮은 일식집인 거 같아요. 고등어초밥, 부타가쿠니 진짜 맛있어요. 사시미도 입에 착착 붙고 부타가쿠니 먹어보고 눈물 날 뻔했어요.
진짜 버릴 메뉴가 없어요.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요. 캐치테이블로 예약하고 오면 편해요.
사시미, 고등어 봉초밥, 우나기솥밥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고등어봉초밥은 선예약을 해야지 맛볼 수 있어요.
일단 사시미가 엄청 신선하고, 고등어 봉초밥도 하나도 안 비리고 장어덮밥도 버섯과 같이 먹어서 너무 맛있네요. 기대 안 하고 갔는데 전문 일식집만큼 맛있어요. 근데 정말 숙성을 잘해서 비리진 않으면서 회 자체의 향은 남아있어 회마다 매력도 느껴지고 식감도 너무 부드럽게만 하지 않아서 정말 좋았어요.
스지어묵탕도 스지가 너무 맛있고 어묵도 종류별로 다양하게 들어있어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육수가 끝내주고 모둠 사시미는 정말 부드럽게 맛있고, 솥밥도 간이 세지 않고 맛있었어요.
내부가 크진 않지만 아늑하고 세련된 분위기라 먹는 내내 좋았습니다. 고등어봉초밥은 무조건 시키세요. 비린맛을 참 잘 잡았고 거기다가 고소함까지 있어요.
모둠사시미도 참 괜찮았고 삼치솥밥이 소고기솥밥인줄 알았어요. 술종류도 다양하고 추천도 친절하게 해주시구요. 이자카야는 무조건 여기로 먹으러 올거 같아요.
심야식당기억 위치 및 쉽게 예약하기
고등어 봉초밥의 달인이 있는 '심야식당기억'의 위치 및 쉽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모듬사시미 변동
부타가 꾸니 25,000원
고등어봉초밥 28,000원
전복 아란치니 20,000원
쉬림프 마라 볶음면 22,000원
기억솥밥 26,000원
우나기솥밥 36,000원
가지라고 21,000원
도미 마라 23,000원
스지어묵탕 24,000원
안키모호소마끼 (아귀 간을 올린 일본식 김밥) 20,000원
- 주소 : 서울 용산구 신흥로 41 1층
- 도보 : 녹사평역 2번 출구에서 722m 미터
- 찾아가는 길 : 해방촌 메인도로에 위치한 초록대문집을 찾아주세요.
- 영업시간 : 월, 화, 수, 목: 17:00 - 24:00 금: 17:30 - 24:00 토, 일: 15:00 - 24:00
- 전화번호 : 0507-1329-3403